기아차,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 입력 2011.11.15 10:54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어린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기아자동차는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위치한 보육원 등 아동복지시설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어린이 생활안전 사항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기아차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교통사고, 성폭력, 유괴 등 생활 속 다양한 위험 요소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위험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신청을 받아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교육은 교통안전, 성폭력안전, 유괴안전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령에 따라 미취학 아동과 취학 아동을 구분해 강의하는 것은 물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상황극 활동 등 각각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올해부터 교육 대상을 서울, 경기지역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뿐만 아니라 해당지역 초등학교까지 확대해 보다 많은 어린이가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원하는 서울 및 경기 지역 아동복지시설이나 초등학교는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에 전화(02-3476-0119)나 이메일(safia@chol.com)로 문의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어린이가 일상생활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위험요소에 대한 안전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성장세대를 위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2005년부터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위한 S·L·O·W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찾아가는 안전교육 외에도 교통안전 인형극,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 등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