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경차! 기아차, 박스카 ‘레이’ 가격은?

21일부터 사전 예약...고급 편의사양 대거 기본 적용

  • 입력 2011.11.17 08:2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인 박스카 ‘레이(RAY)’를 오는 21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신개념 미니 CUV 차량으로 관심을 모아온 레이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B필라가 없는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한다. 도어에는 밀림방지 시스템이 적용되고, 프런트 도어와 테일게이트는 수평에 가깝도록 90도로 개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을 적용하고, 운전석과 동승석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6개의 에어백을 적용한다.

또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2열 히티드시트, 면발광 타입의 LED 포지션 램프, 히티드 스티어링 휠, 대용량의 루프 콘솔, 포커블 러기지 램프 등이 적용된다.

레이는 이밖에 차세대 차체자세유지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는 VSM과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AC) 등을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레이는 카파 1.0 MPi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78마력(6400rpm), 최대토크 9.6kg.m(3500rpm)을 발휘한다.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연비는 리터당 17.0km를 달릴 수 있다.

레이는 특히 가솔린과 LPG 등 두 가지 연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바이퓨얼 모델도 라이업에 추가돼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다.

기아차의 한 관계자는 “오는 21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하는 레이는 신개념의 미니 CUV 차량으로 획기적인 모델”이라며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레이의 국내 판매가격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박스카고 고급 편의사양이 대거 기본 적용하고 있지만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동급 차종인 모닝 대비 100만원 안팍에서 높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