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자동차 업계 `아시아 최고의 CEO` 선정

  • 입력 2011.11.30 09:5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품질경영을 앞세운 비약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년 연속아시아 최고의 CEO에 선정됐다.

현대차그룹은 28일 정몽구 회장이 품질경영을 바탕으로 현대·기아차의 브랜드 파워를 비약적으로 향상시킨 능력과 공로를 인정받아, 美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모티브 뉴스’誌가 발표하는 ‘2011년 자동차 업계 아시아 최고의 CEO’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토모티브 뉴스誌는 매년 자동차 업계의 ‘올스타’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오토모티브 뉴스 기자와 편집인들이 각 부문별로 엄격히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자동차가 생산되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3개 지역별로 나눠 경영능력이 탁월한 자동차 업계의 경영인을 발표했는데, 아시아에서는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북미에서는 세르지오 마르치오네 크라이슬러 그룹 CEO가, 유럽에서는 마틴 빈터콘 폴크스바겐 그룹 회장이 각각 최고의 CEO로 선정됐다. 

정몽구 회장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일본 업체를 제치고 ‘자동차 업계 아시아 최고의 CEO’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음으로써, 한국 자동차 산업의 위상을 새롭게 세웠다.

오토모티브 뉴스誌는 `정몽구 회장은 강한 추진력으로 한 때 업계의 놀림감이었던 현대 . 기아차를 일본과 미국 경쟁사 모두가 두려워하는 글로벌 강자로 키웠다`며, `특히 단순히 물량을 늘리는 방식이 아니라 품질, 기술력,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뼈를 깎는 노력을 통해 이런 성과를 달성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정몽구 회장이 이번 수상을 통해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가는 전문 경영인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음은 물론, 현대·기아차가 글로벌 톱 자동차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발표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기아차의 성장도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몽구 회장은 작년에도  현대·기아차의 브랜드를 더욱 강력하게 만든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오토모티브 뉴스誌의 ‘2010년 자동차 업계 아시아 최고의 CEO’에 선정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작년 1월에는 미국의 대표적 경제전문지 포춘誌가 `자동차업계 최고 강자`라는 제목의 표지기사를 통해 정몽구 회장의 품질경영과 공격적이면서도 신속한 의사결정 등 현대차 성공의 핵심 요인에 대해 대대적으로 보도했으며, 작년 12월에는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선정하는 '2011년 자동차 업계 파워 리스트 50인'에서 5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