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2011년 박스 오피스 1위는?

폭스바겐 ‘스타워즈 다스베이더’ 광고 최다 조회

  • 입력 2011.12.07 11:4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는 올 한해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자동차 관련 영상 TOP 10을 선정 발표했다.

2011년 1월 1일부터 업로드 된 자동차 관련 영상 가운데 현재까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에는 세계 유수 자동차 브랜드들이 전 세계 모든 고객에게 대중적으로 어필할 만한 재치 넘치는 광고 영상들이 다수 포함됐다.

스타워즈의 유명 캐릭터 다스베이더로 변장한 꼬마가 등장하여 유머러스 하면서도 훈훈한 드라마를 보여주고 있는 폭스바겐의 2012 파사트 광고(http://www.youtube.com/watch?v=R55e-uHQna0)는 4400만명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다스베이더의 가면과 망토를 두른 꼬마가 집안 곳곳을 누비며 영화 속 주인공처럼 전능한 힘을 구사하려고 애를 쓰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자 주차된 아빠의 차에 손을 뻗어 장난을 치는 모습을 본 아빠가 무선 리모콘으로 아이의 손짓에 맞춰 시동을 켜자 놀라는 아이의 천진하고도 코믹한 모습이 담긴 영상이다.

기아 소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햄스터 형제들의 시리즈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4zJWA3Vo6TU)도 90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세계 명 스포츠 카들을 한자리에 모아 드래그 레이스(http://www.youtube.com/watch?v=uDP7Pty8Qnw)와 람보르기니의 스피드에 겁 없이 도전한 다람쥐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k0TONBwqc7E) 등이 톱10에 올랐다.

이외에도 프랑스 마그니 쿠르(Magny-Cours)에서 열린 모토사이클 챔피언십에서 벌어진 웃지 못할 사고 영상(http://www.youtube.com/watch?v=ZaOVNqA7lBA)과 인디애나폴리스 500 자동차 경주에서 101m 공중으로 날아올라 챔피언 자리에 오른 ‘핫 휠스’ 팀의 하이라이트 장면(http://www.youtube.com/watch?v=7SjX7A_FR6g)도 수 백 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동영상은 유튜브 카테고리에서 자동차를 설정하면(http://www.youtube.com/categories?c=2) 즐길 수 있다.

2011 자동차 관련 영상 TOP 10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1 “폭스바겐과 다스베이더의 관계”
스타워즈 다스 베이더로 변신한 꼬마가 집안 모든 물건에 다크 포스를 발휘하려 한다. 과연 폭스바겐의 ‘포스’도 움직일 수 있을지?
2 “닛산 프론티어: 포니의 저주”
진흙탕에 빠진 차에다 화풀이 하는 남자에게 귀여운 포니들이 다가와 노래를 부른다. ‘포니’(말)과 같은 힘이 있니? 라고 말이다.
3 “에미넴과 크라이슬러는 동향(同鄕)”
에미넴이 출연한 크라이슬러 광고. 자동차의 도시이자 에미넴이 살았던 디트로이트에 중심 둔 크라이슬러가 출신의 중요성을 어필하고 있다.
4 “포드팀 대표 레이서, 내가 제일 잘나가”
포드팀의 랠리 레이서 '켄 블락'이 DC슈즈와 공동 창업해 화려한 스턴트와 드리프트 솜씨를 영상에 담았다.
5 “기아 소울의 셔플 댄스 햄스터”
햄스터 형제들이 기아 소울을 타고 나타나 우주 전쟁을 멈추었다. 전쟁을 멈추고 평화를 되찾게 한 영웅은, 다름아닌 셔플 댄스.
6 “오토바이랑 꼬리잡기 놀이~”
프랑스 마그니 쿠르에서 열린 모토사이클 챔피언십 중 사고가 난 두 선수가 엉켜 붙어 회전하는 바이크를 잡으려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이 안쓰럽기까지 하다.
7 “람보르기니를 돌파하라”
엄청난 속도로 질주하는 람보르기니를 돌파하려는 다람쥐의 스피드가 화제가 되고 있다. 람보르기니에 압사될 운명을 간신히 벗어난 다람쥐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8 “하늘을 나는 자동차”
인디애나폴리스 500 자동차 경주에서 ‘팀 핫 휠스’가 공중 101m를 날아올라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9 “블랙비틀이 떴다!”
어떤 곤충들 보다 더 빠르고 날렵하고 드리프트까지 할 수 있는 검정 딱정벌레. 숲 속의 곤충들을 제치고 스피드 왕이 된 ‘블랙 비틀’을 형상화한 새로운 폭스바겐 ‘비틀’의 모습은?
10“숨막히는 드래그레이스”
머스탱, 포르쉐, BMW 등 세계 최고의 자동차 11대가 경주를 펼친다면 과면 누가 일등을 할까? 숨막히는 드래그레이스의 현장이 영상에 담겼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