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국내 최장수 쏘나타 출시 30주년 '페스티벌'

  • 입력 2015.07.01 11:54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7월 한 달간 쏘나타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쏘나타 30주년 고객 감사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85년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후 지금까지 30년간 국내 최장수 단일 차종 브랜드로 국·내외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쏘나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고객 혜택 이벤트들로 기획됐다.

현대차는 7월 한 달간 쏘나타 구매 고객을 대상(법인 고객 제외)으로 쏘나타 패밀리 가격 할인, 쏘나타 케이크 증정 이벤트 및 블루링크 서비스 평생 무료 제공(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선택 고객 限) 이벤트를 실시하는 한편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법인 고객 제외)으로 전시장 방문 100% 당첨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현대차는 본인을 포함해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중 이 전에 쏘나타를 구매했던 이력이 있는 쏘나타 구매 고객에게 차량 가격 30만원 할인을 제공해 주는 ‘쏘나타 패밀리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쏘나타 구매 고객 모두에게 쏘나타 30주년을 기념하는 로고가 새겨진 특별 주문 제작 케익을 감사 카드와 함께 전달하는 ‘쏘나타 케익 증정 이벤트’를 진행 하는 등 고객과 함께 이번 쏘나타의 30주년을 축하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전할 계획이다.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선택한 쏘나타 구매 고객에게는 스마트폰으로 에어컨 온도를 조절하거나 사고 시 자동으로 긴급 구조를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이 가능한 ‘블루링크’ 서비스를 구입한 쏘나타 차량 보유 기간 동안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현대차는 ‘전시장 방문 100% 당첨 이벤트’도 실시하는데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 이벤트 응모 후 현대차 전시장을 방문하면 된다.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편의점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한편 추첨을 통해 쏘나타(1명), 노트북(3명), 게임기(10명), 미니카(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현대차 고객들은 이번 한 달간 현대차의 서비스 브랜드인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제휴 정유사(SK에너지, 현대 오일뱅크) 및 블루핸즈에서 결제할 시 경품 응모 이벤트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1985년 첫 선을 보인 후 현대차의 역사이자 동시에 한국 자동차산업 발전의 상징이된 쏘나타가 7세대를 거쳐 출시 30주년을 맞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와 같은 쏘나타의 30년간의 성장의 중심에 있는 고객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쏘나타의 새로운 30년을 향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85년 처음 출시된 쏘나타는 현재까지 그 이름을 그대로 유지해 온 국내 최장수 자동차 브랜드로, 1985년 ‘소나타’라는 이름으로 나온 이듬해 ‘쏘나타’로 이름을 바꾸고, 1988년 쏘나타, 1993년 쏘나타 II, 1998년 EF쏘나타, 2004년 쏘나타(NF), 2009년 쏘나타(YF), 2014년 쏘나타(LF)에 이르기까지 매번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 혁신을 거듭하면서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를 새로 써 내려온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하는 자동차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