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여수엑스포 공사 현장 방문

  • 입력 2012.01.12 13:16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구 회장이 개막을 121일 앞둔 2012 여수세계박람회 건설 현장을 찾아 공사 현장을 점검하며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뜻을 함께 했다.

여수엑스포 조직위원회 명예위원장이자 여수 명예시민이기도 한 정몽구 회장은 12일 여수를 방문, 강동석 여수엑스포 조직위원장과 김충석 여수시장을 만나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정몽구 회장은 여수엑스포 홍보관에서 준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공사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공사 진척상황, 주요설비와 운영시스템, 각종 부대시설 등을 꼼꼼히 살폈다.

현재 여수세계박람회 주요 전시관의 공사 공정률은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KTX 및 고속도로, 시내도로 등 주변 시설들도 공사가 이미 완료됐거나 상당부분 진척이 이뤄졌다.

정몽구 회장은 "짧은 시간 동안 공사가 이 정도로 진척될 수 있도록 노고를 아끼지 않은 여수엑스포 관계자들과 여수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역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해양 엑스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세계박람회는 전 세계인의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면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는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현대자동차그룹도 여수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2007년 정몽구 회장은 범 국가적인 유치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해 현대차그룹 내에 세계박람회 유치지원 TFT를 구성하는 한편, 본인은 세계박람회기구 회원국을 직접 방문해 각국 정부인사를 상대로 여수 유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현대자동차그룹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조직위원회를 후원하고 있다.`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한 현대자동차그룹은 박람회 기간 중 행사 및 업무용 차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후원 활동을 통해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12월부터 국내는 물론 CNN과 BBC 등 해외 매체를 통해 방영되는 TV광고에 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내용을 삽입해 전 세계인에게 적극 알리고 있다.

또한 엑스포 전시장 내에 1,398m2 규모의 현대자동차그룹관을 건립, 엑스포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그룹의 비전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동행'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