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시야확보와 배터리 방전' 가장 큰 고민

  • 입력 2015.11.10 20:2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스원이 자사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번 겨울 운전자들은 주행 중 시야확보와 배터리 방전을 가장 크게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월 30일 불스원은 자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겨울, 내 자동차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 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총 336명이 참여한 본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이 시야확보와 배터리 방전을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 25%(84명)) 이어 타이어 17.9%(60명), 시동소리 14.3(48명), 히터냄새 9.8%(33명) 순으로 신경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불스원의 설문조사 결과처럼, 실제로 겨울철에는 혹한으로 인한 와이퍼 결빙, 눈과 비 때문에 발생한 도로 위의 흙탕물 등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주는 요소들이 많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겨울철 타이어를 교체하듯 와이퍼도 결빙현상을 적고 닦임 능력이 뛰어난 하이브리드 와이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면 유리를 닦는 워셔액은 어는 점이 낮은 겨울용 워셔액으로 교체하고, 유리창의 성에를 순간적으로 녹여주는 성애제거제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불스원 설문 조사 결과뿐 아니라, 겨울철 보험회사의 긴급출동 1위가 배터리 방전일 만큼 운전자에게 배터리 방전은 최악의 상황을 야기시킨다. 추운 겨울 낮은 기온은 배터리에 영향을 미치며 히터나 열선시트, 등화장치 등 차량 내 전기 사용량이 많아져 배터리 사용량을 높인다. 그러므로 운전자는 반드시 사전에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 시 교체해야 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