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60 및 V60 ,안전성 최고! 따라와봐 ..

  • 입력 2012.02.07 11:1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 The All-New S60과  The New V60이 미국과 유럽의 자동차 전문기관을 통해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자동차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과 유럽에서 각각 선정된 것이라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특히, 안전의 명가라 평가 받고 있는 볼보자동차의 우수성을 잇따라 인정받으며 안전의 리더십을 재차 확인 받게 된 결과라 할 수 있다.

볼보 S60
볼보 The All-New S60은 미국의 고속도로교통안전국이 실시한 종합 안전성 검사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으며  전방, 측면, 전복 등 각 충돌테스트에서 유일하게 만점을 획득한 모델로 선정됐다.

특히, 유럽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NHTSA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고, 기관에서 권고한 능동형 안전 시스템까지 탑재한 모델로 주목을 받았다.

작년 3월 국내에 출시한 볼보 S60은, 스포티한 스타일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으며 보행자 추돌방지 시스템을  탑재한 완벽한 모델로 꼽힌다.

국내에는 직렬 5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출력 254마력을 뿜어내는 T5와 직렬 5기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으로 최대 토크 44.9kg.m을 뿜어내는 D5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볼보 V60
볼보 The New V60은 유럽의 자동차 안전성능평가 기준인 유로 NCAP의 충돌테스트에서 대형 가족 차량 부문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으며, 저속 주행 시 후방 추돌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시티 세이프티 역시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The New Volvo V60은 작년 8월에 출시한 모델로  안전시스템은 기본,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스포티한 스타일, 그리고 넓은 수납공간을 고루 갖췄다. 국내에는 최고 출력 215마력에 최대 토크 44.9kg.m의 직렬 5기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 D5 모델이 판매중이다.

김철호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가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을 판매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계기”라며, ”볼보는 수동안전성능은 물론 능동형 안전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고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