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MW i8 S에 대한 소문이 계속 나돌고 있는 가운데 뮌휀에서 프로토 타입의 주행 장면이 포착됐다.
양산 직전으로 보이는 i8 프로토 타입은 확인되지 않은 퍼포먼스 부품들에 대한 시험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BMW i8 S는 극적인 랩타임 향상을 위해 섀시와 드라이브 트레인이 변경되고 전면에 대형 스플리터, 후면 디퓨저가 변경됐다.
스플리터와 디퓨저는 i8 S의 다운포스 효과를 놓이고 후면 윈도우와 에어 벤트를 카본파이버로 마감해 고성능 이미지를 극대화 시켰다.
이와 함께 AP 레이싱 브레이크(전륜 최대 6피스톤 캘리퍼, 후륜 4피스톤), 20" ATS 레이싱 휠을 적용해 열 발생을 최소화했다.
서스펜션은 빌스타인을 적용해 핸들링 성능을 높였고 i8의 지상고를 15mm 낮게 설계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BMW i8 페이스 리프트는 주행 충전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리튬이온배터리를 무선 충전하는 시스템도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