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3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선정

  • 입력 2012.02.21 15:2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9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산업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2010년과 2011년에 이어 3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한국타이어는 혁신적인 내부 시스템과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조직 문화를 통해 국내 최고의 타이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혁신능력, 경영성과, 차별화된 경쟁력, 이미지 가치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R&D 투자, 선진화된 내부 시스템, 원자재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는 등의 노력이 3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의 주요한 요인으로 분석됐다.

특히 구성원들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혁신의 주체가 되는 한국타이어 고유의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를 통해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내 문화 정착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김현경 한국타이어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는 “기업과 사회의 진정한 동반성장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곧 존경받는 기업의 본질”이라며, “앞으로도 존경받는 선도기업으로서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올바르게 제시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