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세계 환경의 날 행사에 차량 기부

  • 입력 2012.02.23 08:4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는 22일(현지시간)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 위치한 '유엔환경계획(UNEP)'본부에서 협약식을 갖고 6월 브라질에서 개최 되는 ‘2012 세계 환경의 날’ 행사를 위해 차량 5대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아킴 슈타이너 유엔환경계획 사무총장, 이자벨라 테세이라 브라질 환경부 장관 및 김민건 기아차 아중동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 따라 기아차는 K5 하이브리드 1대와 프라이드 4대 등 차량 총 5대를 유엔환경계획에 전달하게 된다.

유엔환경계획은 대륙별로 환경 보호를 위해 가장 왕성한 활동을 벌인 단체 5곳을 선발해 오는 6월 5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2012 세계 환경의 날’ 행사에서 차량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킴 슈타이너 유엔환경계획 사무총장은 “글로벌 환경 단체들에겐 필수인 활동 차량을 지원해준 기아차에 감사함을 표한다”며 “차량 지원을 받은 단체들이 효과적인 활동을 펼쳐 보다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 환경의 날은 유엔인간환경회의가 처음 개최된 1972년 6월 5일을 시작으로 매년 6월 5일 전세계 사람들이 지구의 환경 오염에 대한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적극적 실천을 다짐하는 글로벌 행사다.

기아차는 각국 정부 대표 및 환경 단체가 참석해 글로벌 환경 이슈를 다루는 ‘2012 세계 환경의 날’ 행사에 자동차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여함으로써, 환경경영에 앞장서는 대표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 곳곳에서 환경 파괴를 극복하기 위해 헌신하는 글로벌 환경 단체를 지원하고자 차량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전세계 환경 이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적극 노력해나가는 등 사회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