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에디션 1 출시

  • 입력 2016.10.06 15:10
  • 수정 2016.10.07 11:07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강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를 지닌 고성능 쿠페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의 한정판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에디션1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쿠페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였으며 전 세대 모델 대비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의 기술과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더욱 진보한 모델이다.

국내에는 메르세데스-AMG C 63 DTM 레이싱 카의 모터스포츠 정신을 계승해 특별함을 극대화한 한정판 모델로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에디션 1을 총 20대 먼저 출시 하고, 연내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쿠페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쿠페의 개성있는 외관 디자인은 도어와 루프, 트렁크 부분을 제외하고 메르세데스-벤츠 모델과 뚜렷이 구별되는 특유의 디자인 요소를 지니고 있다. 60mm 길어진 알루미늄 보닛은 두 개의 독특한 파워돔으로 꾸며져 근육질의 외관을 더욱 강조해준다.

AMG 로고가 새겨진 두 개의 날로 이루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시각적으로 차량의 중심을 더욱 낮아 보이게 하며 쿠페의 스포티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쿠페 대비 더 넓은(앞 32mm, 뒤 33mm 증가) AMG 휠 아치는 차량이 도로에 최대한 밀착해 주행할 수 있도록 하며, 사이드 라인 또한 차체의 바깥 라인과 맞아 떨어지는 큰 휠과 특별한 사이드 스커트로 기존 C-클래스의 쿠페와 차별화되는 독특한 모습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에디션 1은 메르세데스-AMG C 63 DTM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얻은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극대화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에디션 1에는 메르세데스-AMG 아팔터바흐 공장에서 1인 1엔진 철학에 따라 제작된 신형 4.0 리터 V8 가솔린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510마력(5500-6250rpm), 최대 토크 71.4 kg.m(1750-4500rpm), 가속력(0->100km/h) 3.9초, 최고 속도 290km/h의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동시에 이전 모델 대비 30% 이상 개선된 연비 효율성으로 퍼포먼스와 효율에 대한 메르세데스-AMG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AMG SPEEDSHIFT 멀티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와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 ‘레이스’의 5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의 조화로 운전자의 성향이나 주행 상황에 맞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전자식 AMG 리어 액슬 LSD이 기본 적용되어 더욱 정확하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커브길에서나 고속 주행 중 차선 변경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이 외에도AMG 하이 퍼포먼스 세라믹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되어 레이스 트랙과 같은 주행 환경에 적합한 고도의 브레이크 성능을 제공한다. 세라믹 디스크는 무게가 기본 디스크 대비 30% 가볍기 때문에 차량의 운동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뛰어난 스티어링 반응속도와 서스펜션의 민감성, 그리고 더욱 강한 마찰력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미세하고 정밀한 브레이킹을 가능하게 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에디션 1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과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가 기본 적용되어 운전자뿐만 아니라 상대 차량에게도 편안함과 안전함을 제공한다.

이 외에 레이스 타이머와 상단기어 정보도 표시해주는 메르세데스-AMG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인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배기음 조절이 가능하게 하는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되어 스포티한 감성을 증폭시키는 한편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 시켜준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C 63 S 쿠페 에디션 1 가격은 1억3천7백만원이다.(부가세 포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