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 640km, 테슬라 위협하는 피스커 전기차 공개

  • 입력 2016.11.02 12:38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400마일(643km)을 주행할 수 있는 피스커 전기차의 첫 공식 이미지와 세부사항이 공개됐다. 지난  달 28일 티저 이미지 공개에 이은 것이다.

2017년 럭셔리 전기차 생산을 공언한 헨릭 피스커가 디자인한 신형 전기차는 그래핀 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1회 충전 주행거리가 643km에 달하며, 최고속도는 259km/h에 달한다.

리튬 이온 전지에 흑연(그래핀) 전극을 사용하는 그래핀 배터리는 같은 용량을 기준으로 2시간이 걸리는 충전 시간을 10분으로 줄일 수 있다.

또 기존 배터리보다 1.8배의 에너지 밀도를 갖고 있어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래핀 배터리가 적용된 피스커의 신형 전기차는 공격적인 외관에 4개 걸윙 도어를 채택해 슈퍼카의 위용을 과시한다. 

 

내부는 극대화된 공간에 넉넉한 레그룸을 확보했고 단순화된 패키지로 활용성을 높였다. 배터리는 카본 파이버와 알루미늄 구조로 만들어진 차체의 바닥에 배치된다.

피스커는 “신형 전기차는 그래핀 배터리 기술로 장거리 주행을 가능하게 했고 충전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며 “여기에 자율 주행이 가능한 하드웨어도 탑재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스커 전기차 EMotion은 내년 중반에 공식 데뷔한다.

신형 전기차는 피스커의 이름을 단 첫 번째 모델로 내년에 출시 될 예정이다. 피스커 전기차가 출시되면 테슬라, 메르세데스 EQ 등 럭셔리 브랜드와 주행 거리 경쟁을 벌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