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TYPE SVR 출시, 인제 서킷 주행성능 체험

  • 입력 2016.11.09 10:36
  • 수정 2016.11.09 10:51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코리아가 F-TYPE SVR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시승 프로그램 ‘2016 재규어 레이스 아카데미 라이브’를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한다.

재규어 레이스 아카데미는 영국에서 개발한 서킷 주행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 차원 더 강력해진 최신 라인업과 함께 재규어만의 독보적인 레이싱 헤리티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F-TYPE SVR 모델을 비롯한 F-TYPE 라인업과 브랜드 최초의 퍼포먼스 SUV F-PACE, 2017년형 XE, 올 뉴 XF, 플래그십 세단 뉴 XJ까지 전 라인업이 총출동해 겨울철에도 강력한 재규어의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F-TYPE SVR은 5.0 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575마력과 최대토크 71.4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역대 양산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어떤 영역에서도 운전자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소음과 진동, 열효율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F-TYPE SVR만을 위해 새롭게 세팅된 8단 퀵쉬프트 트랜스미션은 세밀한 8개의 기어비를 바탕으로 빠르고 매끄러운 변속은 물론, 높은 효율성으로 최적화된 엔진 퍼포먼스를 이끌어낸다. 지능형 트랜스미션 컨트롤 시스템은 주행상황에 맞는 최적의 기어를 지속적으로 변경하며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이 외에 기능적으로 설계된 독특한 사이드 벤트와 보닛 벤트, 프론트 범퍼는 차량 주변의 공기가 매끄럽게 흘러가도록 도와 날카로운 코너링을 보장한다. 차량의 섀시 및 서스펜션 시스템 또한 새롭게 설계되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승차감과 제어력을 제공한다.

 

F-TYPE SVR은 정밀한 설계와 혁신적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탄생한 역동적 외관을 갖추었다. 새롭게 설계된 자동전개식 리어 스포일러 윙은 보다 넓어진 폭으로 F-TYPE R 대비 공기저항계수와 공기양력계수가 각각 최대 7.5%, 45% 개선돼 강력한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F-TYPE SVR에는 재규어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C-X75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된 새로운 인코넬 티타늄 배기 시스템이 탑재돼 드라이빙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인코넬과 티타늄 소재의 적절한 배합을 통해 기존대비 16kg 감량된 무게로 효율적인 성능과 보다 강렬하고 웅장한 배기 사운드를 낸다.

새롭게 추가된 V-MAX 모드를 활성화하면 최고속도 320km/h에 이르는 F-TYPE SVR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경험할 수 있다. V-MAX 모드는 안전요소를 포함하는 차량 설정을 최고 속도 주행에 맞게 최적화함으로써 안전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을 도와준다.

F-TYPE SVR은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뿐 아니라 다양한 편의사양이 기본적용됐다. 전방 주차 센서 및 후방 카메라, 크루즈 컨트롤, 메모리 및 오토디밍 기능이 추가된 사이드미러 등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이번 재규어 레이스 아카데미 라이브는 1박 2일 일정으로 총 6회 실시되며, 재규어 전문 인스트럭터에게 수준 높은 드라이빙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공통적으로 스포츠 드라이빙 체험을 위한 서킷 드라이빙과 짐카나, 전문 드라이버가 주행하는 차량에 동승해 서킷 드라이빙을 체험하는 핫 랩으로 구성된다.

행사장은 다양한 전시공간을 통해 재규어의 성공적인 모터스포츠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재규어의 오랜 레이싱 헤리티지뿐만 아니라, 전설적인 레이싱카 D-Type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인승 스포츠카 F-TYPE 프로젝트 7도 전시된다.

재규어 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이번 행사는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넓은 스펙트럼을 구축한 재규어의 최신 라인업을 서킷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일무이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 기회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재규어만의 독보적인 레이싱 DNA를 마음껏 누려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16 재규어 레이스 아카데미 라이브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용은 33만원이며, 드라이빙 교육과 체험, 호텔 숙박권 및 식사가 제공되며 참가 기념품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