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10월 전세계에서 51만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4.4% 증가율을 기록했다.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488만6400대로 폭스바겐 그룹 전체 57.6% 차지했다. 그룹 전체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폭스바겐은 디젤 게이트 이후 성장세 부진을 모두 털어낸 모습이다.
폭스바겐 판매 상승이 가장 두드러진 시장은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이다. 10월 한달 간 29만1900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약 19.4%의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중국에서는 10월 한달 간 전년 대비 19.1% 증가한 총 27만8100대를 기록하며 실적 성장을 주도했다.
중국 시장의 1월10월까지 총 누적 판매대수는 241만12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했다. 폭스바겐은 “폭스바겐 브랜드의 실적이 2015년 대비 안정화됐으며 10월 한달 티구안의 글로벌 판매량은 5만3000여대로 전년 대비 무려 25% 증가해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