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3년 연속 인터넷 소통 대상 수상

  • 입력 2016.11.23 12:09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이 23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주관 제 9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및 브랜드미디어부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엠은 지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그 보다 한단계 위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자동차업계 소셜 미디어 리더로서 자리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올해 신설된 브랜드미디어부문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도 한국지엠이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고객평가,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검증의 4단계로 구성된 평가과정을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국지엠은 인터넷 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 (SCSI) 종합지수에서 71.94를 기록, 200여개의 기업 및 공공 기관의 전체 평균인 66.73점을 큰 격차로 뛰어 넘으며 인터넷 소통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지엠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컨텐츠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자동차업계 소셜 미디어 리더로서,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고객 친화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2006년부터 신차 발표회, 시승 행사와 같이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행사에 라이브 웹캐스트, 웹챗 등을 활용,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해왔다. 또, 즉석에서 신차 관련 온라인 질의 응답을 갖는 등 소셜 미디어 및 뉴미디어를 활용한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벌여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