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교통정보] 음주운전 처벌이 ‘아이돌 음악 감상’

  • 입력 2016.11.29 09:04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 처벌이 ‘아이돌 음악 감상’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운전자에게 듣기 괴로운 음악을 들려준다면 효과가 있을까요? 미국의 한 지역 경찰이 음주 운전자에게 특별한 조처를 내리기로 하면서 전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미네소타 와이오밍 경찰은 최근 트위터 계정에 이 특별한 처벌 내용을 공지했는데요. 내용이 이렇습니다. “음주운전을 하다 체포되면 유치장으로 호송하는 동안 원디렉션의 커버 밴드를 들려주겠다”는 겁니다.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멤버로 밴드를 구성한 원디렉션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스타인데요. 와이오밍 경찰이 원디렉션의 노래를 싫어하기 때문에 음주 운전자도 고통스러워할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마도 북미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원디렉션의 노래를 감히 경찰이 부르면 청소년 음주 운전자들이 힘들어 할 것이라는 점을 노린 것 같은데요. 하지만  원디렉션을 싫어하는 청소년들도 뜻밖에 많다고 합니다.

실제 음악으로 고문한 사례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미국이 이라크 전쟁 후 이슬람계 포로에게 헤비메탈을 강제로 듣게 하는 고문을 했다고 합니다. 듣기 좋은 노래도 한 두 번 이라는 속담도 있는데요. 싫어하는 음악과 노래가 고문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보험 다보여, 클릭 한 번으로 가입·보장 내용 확인

어떤 보험에 가입했고 또 보장 내용을 알아보려면 보험회사마다 일일이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했는데요. 앞으로는 이럴 필요가 없어집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 보장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가 28일 시작됐는데요. 서비스 명칭이 아주 정겨운데 인터넷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자가 내보험 다보여(credit4u.or.kr)에 접속해서 휴대전화나 공인인증서, 신용카드로 신원확인을 하면 보험 계약 현황과 보장 내용, 보험료, 납부 현황 등을 확인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평균 보장 금액과 실제 보장 수준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분석통계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한 번쯤은 방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교통약자에 꼭 필요한 지하철 앱 서비스

장애인과 어르신 등 교통약자가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불편은 한 두 가지가 아니죠.  무엇보다 엘리베이터나 전통 휠체어 충전 위치 등을 찾기가 불편하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서울메트로(1~4호선)가 지하철안전지킴이 앱에 교통약자를 위해서 이런 정보들을 추가했는데요.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위치, 그리고 엘리베이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최단 거리 환승 정보 등을 담고 있습니다.

수유실, 무인민원발급기, 물품보관함이 마련된 역정보, 유실물 센터 번호도 제공되는데요. 서울메트로뿐만 아니라 모든 대중교통 수단에 이런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