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드림, 올해 장기렌트카ㆍ리스 1위 '아반떼'

  • 입력 2016.12.08 11:5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동향으로 변화 되어감에 따라 신차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등의 자동차 대여 시장 또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차드림이 2016년 1월에서 12월까지의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 리스 판매량 조사 결과 아반떼가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민차라는 명성답게 다수 차종 중 전체 판매의 10% 비율을 차지했다. 2위로는 K7 7%, 3위 그랜저 5%의 비중을 보이고 있다. 실제 신차 장기렌트카는 초기 비용 부담도 적을 뿐 아니라 비용처리도 가능하며 일반인이 LPG 차량 이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개인, 사업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장기렌트카 키워드의 네이버 검색량 조사 결과(2016년 11월 기준) 성별은 남자가 81% 이상으로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연령대는 30대가 44%로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에 가장 많은 관심도를 보였다.

자동차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구매해야 하는 고관여 소비재이니만큼 아무래도 안정적 수입과 지출이 가능해지는 30대와 자동차에 관심도가 높은 남성 위주의 소비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 리스는 이용에 있어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은 만큼 가격비교는 필수이며 이에 신차드림은 전문 컨설턴트 상담을 통해 최저가 견적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