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주문한 금메달 500개 ‘어디에 쓰려고’

  • 입력 2017.01.15 22:05
  • 수정 2017.01.15 22:09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그룹 환경기술센터장 이기상 전무가 개인 사비로 금메달 500개를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무는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미국 국립환경보호청(EPA)에서 프리우스를 제치고 최고 연비를 기록하자 개발을 맡은 전 직원에게 이를 기념하기 위한 메달을 주기로 결정하고 금메달 제작을 의뢰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블루)는 지난해 12월, EPA   기준 복합연비 58mpg(24.6km/리터, 15인치 타이어 기준)를 기록, 이전까지 최고였던 토요타 프리우스(56mpg/23.8km/리터)를 제쳤다.

이는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전 차종 가운데 최고 연비다. 이 전무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최고 라이벌인 토요타 프리우스의 연비를 뛰어넘자 제품 개발팀 전원에게  금메달을 수여하기로 했다.

붉은 테두리에 황금 바탕에의 메달에는 우리는 최고다(We Are The Best)’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 전무는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이오닉 개발에 헌신한 엔지니어 스스로 자부심을 갖기 원해 메달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 전무가 그의 팀원에 수여한 메달에 진짜 금이 어느 정도 섞여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이 전무는 “2018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는 차세대 연료 전지 크로스오버가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라리티 등을 능가하면 더 많은 금을 사용한 새로운 메달을 만들 것”이라고 공언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