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VOC 등급 낮춘 車 부품 소재 루프라놀 출시

  • 입력 2017.02.08 10:56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스프가 차량 내부의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새로운 폴리에테르 폴리올 제품 루프라놀을 출시했다. 루프라놀은 복원력이 뛰어난 연질 및 반경질 폴리우레탄 폼 등 자동차 부품 제조에 쓰이는 소재다. 

신규 출시된 저휘발성유기화합물 등급의 루프라놀은 알데하이드를 포함한 휘발성유기화합물의 배출을 크게 줄이는 것으로 입증됐다. 그 결과, 자동차 시트, 헤드라이너, 핸들 등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용 폴리우레탄 솔루션을 생산하는데 있어 지속가능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규 저휘발성유기화합물 등급 소재는 루프라놀의 제조 공정을 개선한 결과이며, 이를 통해 자동차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쓰이는 폴리우레탄 솔루션 중 아세트알데하이드 등 알데하이드 배출 수준이 가장 낮은 제품을 출시했다.

저휘발성유기화합물 등급 루프라놀은 국내 주요 시험인증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시행한 배출 테스트에서 아세트알데하이드에 대한 알데하이드 배출을 50% 이상 감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루프라놀은 탁월한 물리적 속성을 갖추고 있으며, 냄새가 덜 나고 복원력이 높은 폴리우레탄폼을 생산하기 때문에,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소재다. 예를 들어 루프라놀 소재인 연질 폴리우레탄 폼인 엘라스토플렉스는 기존의 폼 제품들과 비교해 보다 안락하며 탄성이 향상되고 우수한 내구성을 특징으로 지니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