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설명 PPT 유출, i30N 최고출력은 250마력

  • 입력 2017.02.14 16:3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브랜드 ’N’의 첫번째 모델 i30N의 일부 상세 제원이 노출됐다. i30N의 상세 제원은 시기가 알려지지 않은 제품 프리젠테이션에서 사용된 PPT 일부를 누군가 촬영해 유출한 것으로 보이는 이미지에 그대로 나타났다.  해당 이미지는 모두 삭제된 상태다. 

삭제 이전 입수한 이미지에 따르면 그 동안 300마력으로 알려진 i30N 2.0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의 최고출력은 기본 250마력, 퍼포먼스 패키지를 통해 최대 275마력으로 표시됐다. 경쟁모델인 골프 GTI와 성능을 비교하는 자료도 보인다. 해외에서는 i30N이 6단 수동변속기와 습식 8단 DCT를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 놓기도 했다.

4개의 외관 디자인 포인트를 소개하는 이미지도 등장했다. 이 자료에는 프런트 범퍼와 그릴을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갖게 했고 휠, 리어 범퍼와 디퓨저, 사이드실이 최고의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과 스포티한 이미지를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인테리어 소개 자료에서는 스티어링 휠이 시선을 끈다. 3스포크 타입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오픈타입을 디자인 했고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리모트 버튼이 배치됐다. 기어레버는 가죽 소재로 마감을 했고 심플한 디자인의 클러스터도 공개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