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창립총회 성료

  • 입력 2012.03.06 21:1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수의 언론사 소속 자동차 전문 기자들이 6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를 공식 출범시켰다. 협회는 신문, 인터넷, 스포츠, 매거진 등 36개 매체에 소속된 자동차 담당 전문기자 4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총회에는 25명이 참석했다.

하영선 간사(데일리카)는 이날 총회에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국내 자동차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소속 기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투명하고 개방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협회는 별개의 회장단을 구성하지 않고 9명의 운영위원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날 총회에서는 협회 정관과 9명의 운영위원에 대한 승인이 의결됐으며 향후 국내 자동차 관련 교수를 포함한 전문가 포럼을 구성해 자동차 산업 현안에 대한 연구 및 토의활동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사업계획도 결의했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의 운영위원과 회원은 다음과 같다.(순서가 없고 직함과 직책은 생략했음)

[운영위원]

경제투데이 임의택, 데일리카 하영선, 동아닷컴 조창현, 오토헤럴드 김흥식, 전자신문 RPM9 박기돈, 톱기어 김우성, 오토모닝 정영창, 조선닷컴 카리뷰 김보현, 오마이뉴스 김종철(이상 9명)

경향신문 안광호,뉴스핌 김기락, 데일리카 박봉균, 데일리카 정치연, 동아닷컴 김훈기, 매경닷컴 최기성, 매경이코노미 문희철, 모터매거진 이승용, 세계닷컴 이다일, 스포츠서울 임홍규, 스포츠월드 류근원, 스포츠한국 이승택, 에이빙 최상운, 오토다이어리 오종훈, 오토레이싱 김태종, 오토모닝 정영창, 오토타임즈 박진우, 오토플라자 한창희, 오토플라자 남태화, 일간스포츠 류원근, 전자신문 RPM9 민병권, 조선닷컴 카리뷰 성열휘, 중앙선데이 김기범, 지피코리아 김기홍, 카미디어 박찬규, 카덱스 최재형, 카덱스 김장원, 탑라이더 김한용, 톱기어 최윤섭, 파워오토 이형석, 포브스 조용탁, 폴리뉴스 권진욱, 한경닷컴 김정훈, 한국일보 임재범, F1 드라이빙 김아롱, 프리랜서 김태천, 프리랜서 류청희 기자(이상 36명)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