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동급 최강 주행 성능 올 뉴 시빅 타입 R 최초 공개

  • 입력 2017.03.08 12:3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가 2017 제네바 모터쇼서 올 뉴 시빅 타입 R, 클래러티 연료전지차, NueV 등 자사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차량을 전시한다.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올 뉴 시빅 타입 R의 양산형 모델은 기존 시빅 해치백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혼다의 신형 2.0ℓ VTEC 터보 엔진을 탑재해 동급 차량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올 뉴 시빅 타입 R은 2017년 하반기부터 영국 HUM공장에서 생산 될 예정이다.

 

세계 최고의 수소연료전지차로 명성이 높은 클래러티 연료전지차도 전시된다. 클래러티 연료전지차는 혼다의 독보적인 첨단 기술이 적용된 고출력 고효율 연료 전지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경량화에도 불구하고 100kW이상의 출력을 실현,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뛰어난 연료 효율로 1회 충전으로 최대 62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이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성인 5명이 편안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승차공간까지 제공한다.

 

유럽 최초로 공개되는 혼다 NueV는 AI 기술인 감정 엔진 HANA를 탑재한 자율주행 EV 컨셉카다. NueV는 운전자의 표정이나 목소리로 스트레스 상황을 판단해 안전운전을 돕고 운전자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기호를 학습하여 상황에 따른 선택사항을 제안하는 등 운전자와 모빌리티 간의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한다.

 

또한, 차량 소유자가 차량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소유자의 허가 하에 자율주행으로 이동하여 카쉐어링을 하는 등 자율주행기술과 AI에 의해 펼쳐지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컨셉 모델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