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0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 입력 2012.03.13 10:3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2012년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0년 연속,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된다.

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약 10,700명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3년부터 10년 연속 브랜드파워 승용차타이어 부문 부동의 1위를 지켜왔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 이미지, 선호도, 구입 가능성을 포함하는 브랜드 충성도 조사 항목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도 한국타이어의 토털 자동차 서비스 전문점인 티스테이션 (T’Station)이 4년째 1위를 차지했다. 

김현경 한국타이어 기업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는 “업계를 리드하는 기업으로서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0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넘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한국타이어만의 브랜드 가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