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추가
최종편집 : 2017.10.22 일 09:28
오토헤럴드
신차소식신차뉴스
로터스를 위협하는 강력한 경쟁자의 등장
최정희 인턴기자  |  reporter@autoheral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0  09:31:15
   
에이젤 오토모티브 SC122

에이젤 오토모티브(Agile Automotive), 우리식으로 해석하면 민첩하거나 재빠른 자동차 쯤 되겠다. 나온다 안 나온다 소문이 무성했던 텐마크의 신생 브랜드 에이젤 오토모티브가 구체적인 개발 계획과 제원 일부를 공개하고 이런 ‘의혹’을 일축했다.

에이젤 오토모티브는 9일(현지시각), “두 개의 경량 스포츠카를 개발하고 있으며 모델명은 SC122, SCX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SC122와 SCX는 각각 공로와 트랙 주행에 맞춰 개발되고 있으며 탄소 섬유 섀시로 무게를 줄이고 다양한 옵션 적용이 가능하다.

토요타 2.0ℓ 엔진을 탑재하는 SCX는 최고 274마력의 출력을 내고 V6 3.5ℓ의 엔진을 올리는 SC122는 419마력의 힘을 낸다. 공차 무게는 각각 600kg과 850kg으로 모두 1톤이 되지 않는다.

   
에이젤 오토모티브 SCX

에이젤 오토모티브가 경쟁자로 지목한 로터스 에보라 400은 같은 배기량의 엔진을 올리고 400마력의 출력을 낸다. 에보라 400의 공차 중량이 1415kg이나 되기 때문에 중량대비 마력비가 배 가까이 되는 SC122는 말 그대로 ‘민첩한’ 운동 능력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변속기는 기본 5단 수동 타입과 7단 자동 타입이 적용된다. 에이젤 오토모티브는 로터스를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에 F1 머신 개발에 참여하는 하우스 오브 컴포지트가 특별제작했다고 덧붙였다. 현지에서는 그러나 로터스보다는 덴마크의 또 다른 슈퍼카 브랜드 ‘젠보’를 눈여겨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페이스북
<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부위별 포토]
사진을 클릭하면 더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정희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현대모비스, 파노라마 선루프 에어...
아우디, 생명이 걸린 명백한 결함 수개월째 방치
경차보다 좋은 연비, 8세대 ‘뉴 캠리 하이브리드’
1등 토요타보다 더 주목 받는 3등 기아차와 니로
볼보 XC60, 대중 속으로 파고든 슈퍼 그레잇
[아롱테크] 보기 좋은 대구경 휠의 치명적 단점
기아차 스팅어와 현대차 아반떼의 세마 스타일
머스탱과 카마로, 돋보이는 아메리칸 머슬카


볼보 XC60, 대중 속으로 파고든 슈퍼 그레잇
6740만 원(더 뉴 볼보 XC60)이 대중적인 가격은 아니다. 그런데도 XC60의 사전 계약은 1000대를 기록했다.... [더보기]
전기차, 휴대폰처럼 충전할 수 있어야 성공

전기차, 휴대폰처럼 충전할 수 있어야 성공

최근 정부에서 전기차 보급 및 충전시설에 대한 가속도가...
내연기관차 판매 중단, 우리도 가능할까?

내연기관차 판매 중단, 우리도 가능할까?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는 자동차 산업계 최근의 화두다. 세...

[2017 TMS] 토요타, 롱 해치백 연료 전지차 공개

[2017 TMS] 토요타, 롱 해치백 연료 전지차 공개
토요타가 프리우스보다 큰 사이즈의 롱 해치백 연료전지차 파인-컴포트 라이드(Fine-C...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자잔미디어 오토헤럴드|발행 및 편집인 : 김흥식|개인정보 및 웹사이트 관리 : 김아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아영
전자간행물 등록번호 : 동작 가 00003|사업자등록번호 : 108-19-31148| 전화번호 : 070-7382-0066
주소: 경기도 군포시 금당로 33번길 1-401호
Copyright 2011 오토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utohera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