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타이어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출시

  • 입력 2017.05.11 09:58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모터스포츠 기술력이 적용된 초고성능 타이어 미쉐린의 ‘파일럿 스포츠 4 S'가 11일 출시됐다. 파일럿 스포츠 4 S는 파일럿 슈퍼 스포츠의 후속 제품으로, 슈퍼카와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위한 미쉐린의 플래그십이다.

파일럿 스포츠 4 S 개발에는 페라리, 포르쉐, 메르세데스-AMG, BMW M 등 슈퍼카 제조사가 함께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고 레이싱 타이어에만 적용하던 ‘바이-컴파운드’와 ‘다이나믹 리스폰스’ 기술을 접목시켜 제동력과 반응성을 극대화했다. 

바이-컴파운드 기술은 타이어 바깥부분과 안쪽부분에 두 가지 다른 컴파운드를 사용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모두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한다. 아라미드와 나일론 하이브리드 소재를 사용한 ‘다이나믹 리스폰스’ 기술로 방향 전환 시 최적화된 반응성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외부 충격으로부터 타이어와 휠을 보호하는 림 프로텍터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사이드월의 프리미엄 벨벳 효과로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했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는 독일의 여러 평가 기관이 실시한 테스트에서 제동거리, 랩타임, 수명 등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신형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는 국내에서 19인치와 20인치 29개의 사이즈로 판매된다. 자세한 사항은 미쉐린 홈페이지(www.micheli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