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타, 켈리블루북 2017 가장 멋진 차 탑 10 선정

  • 입력 2017.05.30 11:00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제타가 켈리블루북이 선정하는 ‘가장 멋진 차 Top 10’ (10 Coolest Cars)에 선정됐다. 켈리블루북은 2003년부터 매년 이 리스트를 선정해 오고 있으며, 제타는 볼륨 모델 부문에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얻었다.

폭스바겐 아메리카 제품 마케팅 및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 헨드릭 무스는 “폭스바겐이 켈리블루북이 선정하는 가장 멋진 차에 선정돼 영광이다”라며, “제타는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감각과 최고 수준의 품질을 갖춘 폭스바겐의 핵심 모델”이라고 밝혔다.

켈리블루북의 수석 편집 디렉터이자 수석 시장 분석가이자 잭 네라드는 “제타는 시장에서 가장 합리적인 유럽 세단으로 특유의 만족스러운 주행감각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감각을 결합해 경쟁 차종과 차별화시켰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6세대 제타는 지난 수년 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폭스바겐 모델이다. 특히, 2017년형 제타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 별5개로 최고 안전등급을 받았으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가장 안전한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켈리블루북에서는 운전하는 즐거움과 소유하는 즐거움이라는 두 가지의 전통적인 기준을 적용해 매년 가장 멋진 자동차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