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 충성도 8년 연속 1위 대 기록

  • 입력 2017.06.17 07:30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미국의 권위있는 브랜드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즈(Brandkeys)가 실시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브랜드키 충성도 조사에서 2010년부터 8년 연속 1위라는 대 기록을 세웠다. 

자동차를 포함한 83개 부문, 74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는 4만 9168명의 소비자가 설문에 참여했다. 브랜드키즈는 “고객 충성도의 결과는 시장의 반응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현대차가 지금까지 거둔 성과는 놀라운 것”이라고 말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브랜드키즈는 미국 시장에서 10대 브랜드 평가 업체로 꼽히는 권위있는  컨설팅 기관이다. 현대차는 “미국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 기준이 되는 고객 충성도 8년 연속 1위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라며 “고객의 감성과 소통하려고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고객 충성도 조사는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무상보증 서비스와 구매 만족도 등이 큰 영향을 주고 있으며 현대차는 일반 자동차의 10년/10만 마일, 전기차 아이오닉 무제한 등 미국에서 가장 파격적인 워런티를 제공한다. 

한편, 2017 고객 충성도 조사 자동차 부문에는 현대차와 함께 포드가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우리나라 기업으로는 현대차와 LG(평면 TV, 헤드폰)가 유일하게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