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 트랜스미션, 퓨얼센스 2.0 출시..연비 절감

  • 입력 2017.09.07 09:32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퓨얼센스 2.0을 출시했다. 2014년 3월 처음 출시된 퓨얼센스는 차량이 최적의 연료효율성을 유지하도록 자동으로 기어 변속을 하는 소프트웨어다.

퓨얼센스2.0은 '다이낵티브 시프팅' 기술이 새롭게 적용돼 기존 버전보다 최대 6%의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다이낵티브 시프팅은 차량 사양, 도로 경사도, 도로 포장상태 등의 변수를 토대로 가장 연료 효율적인 변속을 하는 기술이다.

퓨얼센스2.0은 '정지 시 중립' 기능도 제공한다. 정지 시 중립은 차량이 정지할 경우 엔진에 걸리는 하중을 제거하거나 감소시켜 연료 소비량과 배출량을 줄이는 기능이다. 이전 버전보다 저속 코스팅 성능이 월등히 개선됐다.

또, 엔진 토크를 자동으로 제어해 난폭운전을 억제하는 '가속비율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퓨얼센스2.0 출시 전 '가다-서다'가 빈번히 발생하는 버스, 폐기물 차량, 화물운송 트럭, 건설자재 트럭 등의 차종을 선별해 총 300만 마일을 시험운행하고, 퓨얼센스2.0의 연료효율성을 집중 점검했다.

퓨얼센스2.0, 퓨얼센스2.0 플러스, 퓨얼센스2.0 맥스 등 3개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 할수 있다. 퓨얼센스2.0 플러스는 차량이 정차할 경우 자동으로 기어를 중립에 위치시켜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방지한다. 퓨얼센스2.0맥스는 정차 시 중립 기능과 효율적 가속기능이 극대화 돼 연비 효과가 크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