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nd- 볼보에서 독립하는 폴스타의 암시

  • 입력 2017.09.27 15:25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가 인스타그램에 의미있는 메시지를 올렸다. 최근 공개된 폴스타의 메시지는 'The End', 이는 볼보자동차의 고성능 모델에 붙는 서브 타이틀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위치를 갖겠다는 선언이다.

올해 말에는 최초의 독자적 폴스타 모델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중국 지리쪽 관계자에 따르면 "볼보는 프리미엄 브랜드, 폴스타는 고성능 라인업에서 각각의 역할에 집중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메르세데스 AMG와 같이 독자적이거나 또는 볼보의 비스포크를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 수석 부사장에서 폴스타 최고 경영자로 자리를 옮긴 토마스 잉겐라트는 "폴스타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하고 우리가 가진 열정으로 엄선된 모델 라인업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의 새로운 SPA  및 CMA 플랫폼은 차세대 폴스타에 사용될 예정이며, 올해 처음으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SPA 플랫폼은 볼보 XC60 및 XC90 SUV뿐만 아니라 V90 에스테이트, S90 세단에도 사용된다. 

한편, 지리는 폴스타가 모터스포츠를 대표하는 브랜드로도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기존에 했던 볼보 모델의 성능 향상에도 계속 관여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전기차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