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ㆍ토요타, 판매ㆍ서비스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

  • 입력 2017.09.28 10:04
  • 수정 2017.09.28 10:32
  • 기자명 강기호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토요타가 자동차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에서 렉서스, 토요타가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컨슈머 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A/S 서비스 만족도 (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 (TGW)등 총 8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는 2017년 7월 한달 동안,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신차 구입자 총 9만62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그 결과 렉서스는 SSI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는 물론, 초기 품질, 내구 품질,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렉서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토요타는 CSI 부문에서 지난해 4위에서 올해 1위로 훌쩍 뛰어오르며, 1년만에 A/S 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한국 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전국각지의 토요타 렉서스 딜러분들이 ‘고객 감동’과 ‘오모테나시'에 대한 철학을 꾸준히 실천해 온 덕분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 한 분 한 분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는 토요타, 렉서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