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사람을 위한 맥라렌 MSO R 쿠페와 스파이더

  • 입력 2017.10.15 09:56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라렌이 단 한사람을 위해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MSO)이 제작한 MSO R 쿠페 및 MSO R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MSO는 고객이 요구에 긴밀하게 대응하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독특한 맥라렌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말한다. 

맥라렌은 지난 2012년에도 익명의 고객을 위해 특별 제작한 X-1을 페블 비치 콩코드 델레강스에서 공개해 주목을 끈바 있다. 이번에 특별 제작된 MSO R 쿠페와 스파이더는 루프를 제외한 외관과 실내 그리고 기계적 특성과 제원 등을 모두 공유한다.

 
 

리퀴드 실버로 마무리한 외관에는 대형 리어 윙으로 맥라렌의 고유한 디자인 특성을 강조했고 프런트 범퍼와 보닛, 루버 페더, 루프 스쿠프 및 리어 데크, 사이드 미러암과 와이퍼 스커트는 모두 MSO 비쥬얼 카본 파이버 (VCF) 를 사용했다.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씰 패널, 로커 패널 및 플레넘 커버에는 MSO R 로고가 선명하게 박혀 있으며 휠은 쿠페가 새틴 블랙, 스파이더는 블랙 광택으로 마무리한 5-스포크 디자인으로 강한 인상을 주게 했다. 실내는 외관보다 더 독특한 것으로 채워졌다.

 
 

알칸타라 트림으로 마무리한 실내는 레드 스티칭 블랙 시트와 헤드 레스트의 블랙 MSO R 로고 그리고 블랙 스티칭에 레드 시트 등의 테마로 구성됐다. 스티어링 휠은 블랙 알칸타라 그립과 델타 레드 센터링 스트라이프가 있는 탄소 섬유로 위아래를 감쌌다.

모든 스위치는 광택이 나는 블랙으로 마무리했고 벤트 메커니즘은 새틴 블랙, 그리고 일부 베젤에는 탄소 섬유가 사용됐다. M838TL 트윈 터보 차저의 맥라렌 V8 엔진은 헤드 및 배기 포트를 수작업으로 연마해 강성을 높였다. 최고 출력 688마력, 최대 토크 71.4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강력한 성능은 파이프 길이를 늘리고 배기 가스의 흐름을 최적화한 '크로스 오버' 머플러를 통해 인상적인 사운드로 배출된다. 주문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