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조양래 회장, 헝가리 십자공로훈장 수훈

  • 입력 2012.03.29 12:23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의 조양래 회장이 헝가리 경제 및 한-헝 교류 증진에 공헌한 공로로 팔 슈미트 헝가리 대통령이 수여하는 십자공로훈장을 수훈했다고 29일 밝혔다.

훈장 수여식에는 팔 슈미트 대통령, 렌젤 미클로쉬 대사를 비롯해 한국타이어 조양래 회장,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 및 한국타이어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십자공로훈장`은 외국 민간인이 헝가리 정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훈장으로 조 회장은 2단계에 걸친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 증설 등을 통해 신규 고용 창출, 첨단 기술 도입, 국가의 수출 증대 등 헝가리 경제 전반에 꾸준히 기여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지난 2007년 6월부터 가동에 들어간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은 2008년 연간 500만개 규모의 1차 증설  2010년 700만개 규모의 2단계 생산시설 확충을 조기에 완공해 현재 승용차용 타이어 연간 1천 2백만 개 생산능력을 보유한 세계적인 규모의 공장으로 성장했다.

한국타이어는 약 2000여 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는 등 헝가리 지역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으며 이를 기념해 헝가리 부다페스트 남쪽에 위치한 라짤마쉬시에서는 특별히 `한국타이어 1구`라는 행정 구역 이름을 선물하기도 했다.

적극적인 상호 협력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 및 운영 측면에서 꾸준히 노력한 결과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은 글로벌 타이어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미래형 공장의 표준으로 세계 시장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한국타이어는 헝가리 투자 외국계 기업 중 고용창출 효과 2위를 차지하는 등 헝가리와 함께 성공적인 동반자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며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밑바탕을 마련해준 헝가리 정부와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에 깊이 감사 드리고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한국-헝가리간 지속적인 교류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