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를 사고 작은 흠집에 속 상하는 일이 덜어질 전망이다. 현대차는 7일, 전 차종에 대해 신차 구매 시 제공 받은 포인트로 차량 외관 손상을 수리 받을 수 있는 ‘현대 바디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바디케어 서비스는 차량 구매 시 제공받은 포인트로 서비스에 가입하면 보장 기간 내 외관이 손상되면 자기 부담없이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선택형 서비스다. 구매 후 1년 이내(출고일 기준)/주행거리 2만 km 미만이면 최대 3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소형 100만 원, 중형120만 원 한도 내, 차대차 사고는 해당되지 않는다)
서비스는 기본 보장 상품인 바디케어 베이직과 재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바디케어 플러스, 바디케어 패키지 총 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바디케어 베이직은 1년에 3회까지 차체 손상을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구매 후 1년 이내(출고일 기준)/주행거리 2만 km 미만일 경우 이용 가능하다.
바디케어 플러스는 보장 기간이 1년 늘어나 2년 3회까지 보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업계 최초 2년 보장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신차 구매 후 2년 이내/주행거리 4만km 미만일 경우(두 조건 모두 충족 限), ‘바디케어 베이직’, ‘바디케어 플러스’ 모두 수리 비용은 소형 100만 원, 중형 120만 원 한도 限)
바디케어 패키지’는 바디케어 플러스 혜택에 앞 유리 및 타이어 교체가 추가된 종합 케어 상품으로 소형15만, 중형 20만 포인트를 사용해 가입할 수 있다. (앞 유리는 소형 30만 원·중형 60만 원 한도/타이어 교체 소형 20만 원·중형 30만 원 한도/1년 1회 보장 가능/1년 內 앞 유리·타이어 동시 적용 불가)
바디케어 서비스의 보장 범위는 차량 외부 스크래치에 대한 판금·도색 작업, 사이드 미러 파손 시 교체, 차체 하부의 파손 수리 등이 해당하며, 서비스 가입 고객은 차량 외관 손상 시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 영업점을 방문하면 보상 한도 내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앞서 바디케어 서비스를 도입한 제네시스 브랜드도 기존 보장 범위를 확대 실시한다. 이에 따라 1년에 3회까지 차체 손상시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디 케어 베이직은 기존 대비 주행거리 충족 조건이 1.2만 km 이내에서 2만 km 이내로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