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BLACK G100` 출시

  • 입력 2012.04.02 13:31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 전문기업 팅크웨어는 2채널 지원으로 후방카메라 연결이 가능한  차량용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G100`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나비 BLACK G100은 후방 카메라 연결이 가능한 2채널로 별도 판매하는 전용 후방카메라를 AV-IN 포트에 연결하면 후방 영상을 동시에 녹화할 수 있어 전방과 후방의 상황을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다.

별도 판매하는 전용 외장 GPS를 아이나비 BLACK G100에 연결하면 차량의 정확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기록할 수 있어 전·후방 주행 영상과 함께 위치, 속도, 경로 등의 정보를 함께 확인할수 있다.

아이나비 BLACK G100 에서 제공하는 음성 안내 기능은 기존 방식보다 더욱 편리하고 쉽게 작동 상태를 알 수 있게 했으며 시스템 시작 및 종료, 녹화 시작 및 종료 등 기본 동작 안내는 물론 GPS연결, 메모리 상태, 에러 발생 등 다양한 상태에 대해 음성 안내가 제공된다.

아이나비 BLACK G100은 2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와 고사양 렌즈를 채용해 1280x720 크기의 HD급 고화질 해상도를 제공한다. 영상 파일은 AVI형식으로 마이크로SD  메모리에 저장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AV-OUT 포트 지원으로 내비게이션 등 외부기기를 연결해 녹화중인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아이나비 BLACK G100은 일반 충전 배터리보다 수명 및 안전성이 높은 슈퍼캡을 채용해 사고 등으로 전원이 차단될 경우 녹화 중이던 영상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공급한다.

아이나비 BLACK G100의 녹화 방식은  상시 녹화,  이벤트(충격) 녹화, 수동 녹화, 주차 녹화 등 사용자 환경에 맞춰 다양하게 녹화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자동주차모드를 통해 차량이 주행을 마치면 별도의 버튼 조작 없이 자동으로 주차 상태를 감지하여 주차녹화모드로 전환된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BLACK E100 출시에 이어 고급형 제품인 아이나비 BLACK G100의 출시로 2012년 신규 차량용 블랙박스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며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날로 성장하고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서의 우위를 지켜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