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아우디"에 열광, 명품 검색 1위

  • 입력 2012.05.01 08:48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들이 인터넷을 통해 검색한 명품은 자동차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바에 있는 '디지털 럭셔리 그룹(Digital Luxury Group)'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중국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한 최고의 명품 브랜드는 렉서스와 아우디, 메르세데스 벤츠, BMW가 차지했다.

고급 자동차의 검색 비중은 전체 인터넷 사용자 가운데 54%를 차지할 정도로 중국인들이 압도적인 관심을 보였고 뷰티 브랜드와 패션 라벨은 각각 18%, 17%에 그쳤다.

이는 중국인들이 자동차, 특히 고급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를 그대로 보여준 결과다.

명품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이 검색된 것은 역시 아우디다. 아우디는 자동차 검색 가운데 무려 73%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이었다.

아우디에 이어 BMW와 메르세데스 벤츠, 렉서스도 이름을 올렸고 스포츠 카 브랜드인 포르쉐와 람보르기니도 상위 10개 목록에 포함됐다.

10위권 밖에는 캐딜락과 페라리, 랜드로버 등이 이름을 올렸지만 상위 브랜드와의 격차는 꽤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아우디는 중국에서 부와 명예는 물론 권력의 상징으로 통하고 있으며 어느 곳에서나 특별한 대접을 받고 있어 모든 중국인들이 꿈 꾸는 최고의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