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최초 스쿠터, BMW C600 SportㆍC650 GT 출시

  • 입력 2012.09.12 13:4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모토라드는 12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도시형 맥시 스쿠터 `BMW C 600 Sport`와 `BMW C 650 GT`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BMW C 600 Sport와 BMW C 650 GT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최적의 안전성을 갖춘 서스펜션, 넓은 수납공간과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을 인정받아 올해 초 스쿠터 시장의 메카인 남유럽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두 모델 모두 BMW 모토라드 특유의 민첩성에 스쿠터 모델의 안락한 주행성을 더해 500cc 이상 빅스쿠터 시장에서 프리미엄 스쿠터로서의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BMW 모토라드가 새롭게 개발한 배기량 647cc 직렬 2기통 엔진을 탑재한 C 600 Sport와 C 650 GT는 7500rpm에서 최대출력 60마력, 6000rpm에서 최대토크 6.73 kg·m의 힘을 발휘한다.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은 무단변속기(CVT)를 통해 전달되며 엔진의 회전수는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고 배기가스 배출은 최소화한다. 또한, 효율적인 냉각방식을 통해 안정적인 열평형을 유지하며 폐쇄형 루프 촉매 컨버터와 산소 센서가 장착돼 EURO 4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한다.

C 600 Sport와 C 650 GT의 서스펜션은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디자인됐으며 차체의 중앙을 관통하는 관 모양의 강철 프레임을 중심으로 차체의 비틀림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C 600 Sport와 C 650 GT는 차체 앞부분에 2개의 로터 디스크 브레이크와 뒷부분에는 단일 디스크 브레이크로 구성된 넉넉한 사이즈의 제동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각 브레이크는 지름 270mm에 이르며, 동시에 BMW 모토라드 ABS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해 안정성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혁신적인 수납공간 BMW 플렉스케이스는 60L 대용량 공간으로 풀 페이스 헬맷 2개를 수납할 수 있으며  플렉스케이스가 열려 있으면 경고등이 켜지고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해 안전성을 더했다.

스포티하면서 다이내믹한 스쿠터 C 600 Sport는  발 지지대와 좌석, 핸들바의 인체공학적인 삼각 비율이 스포티한 주행을 극적으로 끌어올린다. BMW C 650 GT는 프리미엄 투어링 모델답게 운전자를 위해 핸들바를 높였으며 등받이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해 편안한 승차감을 더했으며 여행 중 바람과 궂은 날씨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더욱 커진 전자식 윈드 스크린이 장착됐다.

스쿠터 시장을 선도할 프리미엄 모델답게 이번 C 600 Sport와 C 650 GT에는 다양한 고급 옵션이 탑재됐다. 추운 날씨에도 쾌적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그립과 모든 시트에 열선을 장착했으며 LED 방향지시등으로 디자인의 세련미를 더했다. 타이어의 공기압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TPC스템과 사이드 스탠드 작동 시 자동으로 파킹 브레이크가 작동되는 AHB 시스템으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중앙 잠금 장치 하나로 핸들바와 좌측 핸드글로브 박스, 연로캡을 한 번에 잠글 수 있다.

김효준 BMW그룹코리아 대표는 “BMW 모토라드는 혼잡한 도심 교통 문제와 탄소배출량 등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형 미래 이동 수단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라며 “흥미로운 주행 성능과 탁월한 안정성을 인정받은 C 600 Sport와 C 650 GT는 프리미엄 빅스쿠터 시장에서 대표적인 ‘어반 모빌리티’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가격은 프리미엄 옵션 모델을 기준으로 BMW C 600 Sport는 1590만원, BMW C 650 GT가 1650만원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