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ES` 출시...하이브리드 돌풍

  • 입력 2012.09.13 10:5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는 13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ES makes change, 뉴 제너레이션 ES’의 한국 출시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1989년 렉서스 브랜드의 런칭과 함께 출시된 렉서스 ES 시리즈는 렉서스의 라인업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이며 출시 이후 현재까지 140만대 이상의 누적 글로벌 판매를 기록, 렉서스 판매의 25%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신형 모델이 도입될 때마다 이전 세대의 판매 대수를 넘어서며 전세계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렉서스의 대표적인 글로벌 볼륨 셀러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1년 12월에 4세대 ES가 첫 출시된 이래 올해 8월 말까지 2만5704대를 판매, 렉서스 한국 출범 이후 총 누적 판매 5만4483대의 47.1%에 해당하는 렉서스의 대표모델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다지고 있다.

이번에 풀모델 체인지돼 출시되는 뉴 제너레이션 ES는 6세대 모델이며 6년여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이전 세대와는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변신했다. 세련되고 조용한 실내공간, 편안한 승차감으로 대표되는 ES 고유의 DNA는 계승, 발전시키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과 주행성능, 날카로운 핸들링, 뛰어난 연비성능과 친환경성이 가미됐다.

이번 6세대 뉴 제너레이션 ES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효율적인 패키징이다. 전륜구동 차량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휠베이스를 확장(45mm), 대형 고급승용차에 필적하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프론트와 리어 오버행을 각각 5mm 늘리고, 25mm 줄여 전체 길이가 25mm 밖에 늘어나지 않은 균형잡힌 ‘스마트 사이징’을 실현했다. ‘스포티한 주행성능’과 ‘여유로운 실내공간’ 의 상반된 고객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결과다.

또한 ES 라인업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ES 300h를 새롭게 투입했다. 2.5리터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새로워진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ES 300h는 도심 16.1km/L, 고속도로 16.7km/L, 복합 16.4km/L의 공인연비를 기록, 동급 최고의 경이적인 연비성능과 CO2 배출량 103g/Km의 친환경성능을 달성했다.

 

렉서스 ES 시리즈는 뛰어난 친환경성, 우아함과 역동성이 조화된 스타일링, 소재와 디테일의 고급화에 심혈을 기울인 품격 있는 실내공간, 운전자와 동승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각종 편의사양을 갖추어 프리미엄 세단의 컨셉 자체를 변화시킨다는 목표로 뉴 제너레이션 ES를 개발했다.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뉴 제너레이션 ES 350의 표준형, 고급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ES 300h의 표준형, 고급형 등 총 4가지 모델로 전량 렉서스 주력 생산기지인 도요타자동차 큐슈에서 생산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최근 공시된 개별소비세 인하분까지 반영한 가격으로 뉴 제너레이션 ES 350 표준형은 5630만원, 고급형 6230만원이며 하이브리드 모델 뉴 제너레이션 ES 300h 표준형은 5530만원, 고급형 6130만원으로 결정했다. 하이브리드인 ES 300h의 가격을 가솔린 모델보다 낮게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렉서스 관계자는 “성능과 사양이 큰 폭으로 향상됐으나 국내의  많은 고객들이 새로워진 원조 프리미엄 베스트셀링카 렉서스 ES의 매력을 경험하도록 하자는데 가격정책의 중점을 두었다” 며 “특히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시장확대를 위해 ES 300h의 가격을 더욱 경쟁력 있게 책정한 것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를 합쳐 월 500대의 판매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뉴 제너레이션 ES는 지난 8월 16일 사전계약을 실시한 이후 한 달이 채 안된 현재까지 약 700대의 사전계약을 돌파했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도요타 사장은 13일 뉴 제너레이션 ES의 한국 출시 행사장에서 “이번 6세대 뉴 제너레이션 ES는 스타일링, 안락함, 편의성, 효율성, 안전 그리고 주행성능 등 모든 측면에서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진화를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뉴 제너레이션 GS에서 시작된 독일 브랜드와의 대결에서 일대 전환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