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라질서 ‘HB20’ 출시...바이오ㆍ가솔린 사용

  • 입력 2012.09.13 14:5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바이오 에탄올과 가솔린을 혼합 사용할 수 있는 FFV(혼합연료차량) ‘HB20’을 현지시각으로 12일 브라질에서 출시했다.

브라질 동북부 꼬만다뚜바(Comandatuba) 리조트에서 현지 딜러 및 플리트 관계자, 브라질 기자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시된 ‘HB20’은 혼합연료 차량의 판매가 약 90%를 차지하는 브라질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해 현대차가 개발한 전략 모델이다.

상파울루 인근 삐라시까바에 위치한 현대차 브라질 공장에서 생산될 소형 해치백 모델로 약 40여 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으며 ‘HB20’은 현대차 브라질을 뜻하는 ‘Hyundai Brazil’의 영문 앞 글자와 소형차급의 B세그멘트를 의미하는 숫자 ‘20’을 의미한다.

 
‘HB20’은 브라질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도록 세련미와 역동성을 갖춘 해치백 스타일에 우수한 내외장 스타일과 최고 수준의 성능은 물론 5년 무제한 마일리지 보증, 1년 무상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이 최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내부 공간은 소형차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패키징 기술을 바탕으로 2500mm의 휠베이스를 구현, 거주 공간을 최대화했으며 스타일과 실용성, 안락함으로 경쟁 모델과 차별화된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HB20’은 브라질 현지 자동차 시장 상황에 맞춰 바이오 연료와 가솔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퓨얼 시스템’을 적용한 1.0리터 카파 엔진과 1.6리터 감마 엔진을 탑재했다.

 
1.0 모델은 에탄올 이용시 최고출력 80ps, 최대토크 10.2kg.m를, 가솔린 이용시 최고출력 75ps, 최대토크 9.4kg.m를 구현했으며, 1.6 모델은 에탄올 이용시 최고출력 128ps, 최대토크 16.5kg.m를, 가솔린 이용시 최고출력 122ps, 최대토크 16.0kg.m를 발휘한다.

주차 경보 시스템과 비노출형 윈드실드 와셔 노즐 등의 편의사양을 적용했으며, 최고 수준의 도난 방지 기능도 갖췄다. 운전석과 조수석 듀얼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고, 급제동 시 제동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EBD-ABS 등 동급 최고의 안전성도 갖췄다.

오는 20일부터 생산되는 ‘HB20’은 10월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해치백 모델 이외에 세단과 SUV 스타일의 CUV 모델도 내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