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사, 재래시장 상인에 웃음 선물

전 직원에 55억원 상당 재래시장 상품권 지급

  • 입력 2011.09.07 21:2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노사가 온누리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다양한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재래시장 활성화에 발벗고 나섰다.

지난 7일 오후, 울산 중구 학성동 역전시장을 방문한 현대차 김억조 사장은 “오늘 재래시장에서 직접 장을 보니 품질 좋고 가격도 저렴한 상품들이 많은 것 같다”면서 “현대차 직원들은 물론 울산시민들도 재래시장 상품권을 많이 이용해 전통시장이 더욱 활기 차 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6일, 명절선물비 명목으로 전 직원에게 개인별 10만원, 전체 55억 원, 울산공장에만 29억 원 상당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지급했다.

한편 울산상인연합회 재래시장상인회 회원 40여명은 지난 6일 현대차 울산공장을 방문, 상품권을 울산지역 내에서 사용해달라는 호소문을 배포했다.

현대차는 2009년부터 매년 추석과 설 명절에 총 9억여 원 상당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구입,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왔으며, 이를 통해 불우이웃을 돕고 재래시장도 살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이외에 현대차 노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40억 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출연하기로 했고, 지난 6일 그 중 일부인 5억1천만 원을 이경훈 노조 지부장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현대차 그룹은 최근 정몽구 회장이 5,000억 원의 사재를 출연, 저소득층 자녀에게 교육 기회를 부여하고, 2,800여 개 납품업체들에게 1조 1,500억 원의 구매대금을 조기에 지급하기로 하는 등 “더불어 함께 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공생발전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