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스포츠 컨셉카 재규어 ‘C-X16’공개

랜드로버 디펜더 컨셉트 'DC100' 등도 전시

  • 입력 2011.09.14 11:4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포츠 컨셉카 재규어 ‘C-X16’ 및 레인지로버의 새로운 프리미엄 콤팩트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 등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재규어 ‘C-X16’ 컨셉카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기술을 채택한 2인승 쿠페 스포츠카로 알루미늄 차체, 에어로다이내믹한 루프의 곡선, 그릴과 헤드램프로부터 프런트윙 라인 등 미래형 스포츠카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최대출력 380마력과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하는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이 장착됐으며 4.4초의 0-100km/h 가속 시간 및 300km/h 최고속도를 자랑한다.

강력한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은 전기모터를 탑재하고 있어 CO2 배출량을 165g/km까지 낮추고 14.5km/l의 연비효율성을 확보했다.

레인지로버의 프리미엄 콤팩트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쿠페 SUV라는 새로운 디자인과 동급 최고의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최첨단 기능들로 기존의 콤팩트 SUV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할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올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2리터 SD4 터보 디젤 및 2.0리터 Si4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선보일 예정이며 3도어 쿠페와 5도어 모델이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랜드로버의 아이콘인 디펜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DC100’과 ‘DC100 스포츠’ 컨셉카 최초 공개를 비롯해 재규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XKR-S', ‘올 뉴 XJ’, ‘XFR’, ‘XF 2.2D’, ‘XK 컨버터블’, ‘XF 3.0D’ 등을 포함한 재규어 라인업과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스커버리4’ 등으로 구성된 랜드로버 라인업이 전시된다.

이동훈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미래 기술이 집약된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월드 프리미어 모델은 미래형 친환경 고성능 차량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라며, “재규어 랜드로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미래 자동차 기술의 개척자로서 입지를 강화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