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완벽한 변신 '뉴 SM5 플래티넘' 출시

  • 입력 2012.11.04 13:1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는 완벽하게 진화된 새로운 디자인과 프리미엄 사양을 탑재한 'New SM5 Platinum(플래티넘)'을 출시하고 오는 7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뉴 SM5 플래티넘으로 태어난 3.5세대 SM5는 1998년 출시 이후 품질, 내구성 면에서 경쟁차량 대비 우위를 누려왔던 SM5만의 변함없는 가치를 계승함과 동시에 품격 있고 역동적으로 변화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신을 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완벽하게 진화된 뉴 SM5 플래티넘은 고품격과 역동성을 갖춘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구현하여 시대를 앞서가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 거듭났다. 후드에서 범퍼 하단까지 일체형 라인으로 안정감과 카리스마가 느껴지게 하였고, 듀얼 캐릭터 라인을 적용한 볼륨감 있는 후드 디자인으로 강인한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LED 신기술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위한 시인성을 높임과 동시에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실내 공간도 심플하고 깔끔하게 변화된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각으로 거듭났다.

또한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SW)이 동급 최초로 적용됐으며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이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가솔린 전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됐다.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의 경우 계기반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네 바퀴의 타이어 공기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이 경쟁 차종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또한 지난 8월 출시 된 New SM3에서 선보인 스마트 커넥트와 스마트폰의 스마트 ECO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의 ECO 현황 모니터링 및 차량 관리를 가능하는 시스템도 적용됐다.

뉴 SM5 플래티넘은 최첨단 2.0 CVTC II 가솔린 엔진을 장착, 14.1km/l의 연비 성능을 갖추고 있다. 총 5개 트림으로 구성된 뉴 SM5 플래티넘의 가격은 PE 2180 만원, SE 2307 만원, SE Plus 2465 만원, LE 2612 만원, RE 2759 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