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도 끄떡없는 인피니티 'M 4륜 구동' 출시

  • 입력 2012.11.19 14:2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눈길 또는 빙판길 주행에도 문제가 없는 인피니티의 ‘올 뉴 인피니티 M 4륜 구동’이 선을 보였다. 인피니티는 19일 럭셔리 중형 세단 올 뉴 인피니티 M의 사륜구동 모델인 올 뉴 인피니티 M 4륜 구동(The All-new Infiniti M37x 4WD, 이하 ‘M37x 4WD’)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37x 4WD는 후륜구동 방식의 올 뉴 인피니티 M에 ‘아테사 E-TS(ATTESA E-TS)가 탑재된 모델로 아테사 E-TS는 전자제어시스템을 통해 앞바퀴와 뒷바퀴의 동력 배분을 최대 50:50까지 실시간으로 조절해 주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평상시에는 탁월한 승차감을 발휘하고 겨울철 눈길 및 빙판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보다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해 준다.

외관은 인피니티의 컨셉카 ‘에센스(Essence)’ DNA를 바탕으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경쟁 모델과 완벽한 차별화됐다. 예술적 감각과 기능성을 겸비한 인테리어는 워즈 오토 월드(Ward’s Auto World)가 발표한 ‘2010년 올해의 인테리어’ 프리미엄 세단 부문에도 선정된 바 있다.

워즈 오토 선정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을 기록한 3.7리터 VQ 엔진은 최고출력 333/7000(ps/ rpm), 최대토크 37/5200(kg·m/rp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인피니티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Infiniti Drive Mode Selector)를 활용하면 엔진의 스로틀 반응, 트랜스 미션의 변속 로직을 변경해 4가지 주행 모드(오토, 스포츠, 에코, 스노우)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10개의 스피커로 생생한 음질을 구현하는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차량 운전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가벼운 스크래치를 자동으로 재생하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등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으로 감성 품질을 높였다.

켄지 나이토 인피니티 대표는 "가솔린 및 디젤 모델을 포함한 기존의 인피니티 M 라인업에 4륜 구동을 추가했다"고 말하고 "이번 겨울, 인피니티 브랜드 고유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유지한 올 뉴 인피니티 M 4륜 구동으로 최고의 안정성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 뉴 인피니티 M 4륜 구동의 가격은 654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