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A 2023] 아우디, 신규 플랫폼의 시작 PPE 기반 'Q6 e-트론' 프로토타입 예고 

  • 입력 2023.09.04 08:38
  • 수정 2023.09.04 10:3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아우디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을 활용한 'Q6 e-트론'을 올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전망인 가운데 미리 보기격 프로토타입 'Q6 e-트론 카무플라주'를 그룹 미디어 나이트 행사를 통해 공개한다. 

현지시간으로 4일, 아우디는 새로운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Premium Platform Electric) 기반 순수전기 모델을 곧 만나볼 수 있다며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 개막 이틀 전 그룹 미디어 나이트 행사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Q6 e-트론의 혁신적 실내 디자인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미디어 나이트 행사에서 아우디 디자인 총괄 마크 리히테는 아우디 디자인 DNA가 사용자 중심으로 이동하고 차량 내부 공간을 재구성해 탄생시킨 Q6 e-트론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우디는 디지털화는 심미적 디자인 요소를 전달할 계획으며 예를 들어, 정밀하게 조정된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콘텐츠 배치 등 '디지털 스테이지'를 구성하는 변화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공개되는 아우디 Q6 e-트론은 E3 전자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지속적 업데이트되는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디지털 생태계에 자연스럽게 통합된다.

또한 폭스바겐 그룹 전시장에서는 PPE 파워트레인을 비롯해 아우디의 미래 전기 모빌리티를 위한 기술적 기반을 살펴볼 수 있다. 

폭스바겐 그룹 CEO 올리버 블루메를 비롯한 그룹사 이사진은 4일 오전 9시 10분부터 진행되는 기자회견에서 폭스바겐 그룹의 전동화 미래를 향한 전략과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우디에서는 신임 CEO 게르노트 될너와 이사회 멤버이자 세일즈&마케팅 총괄 힐데가르트 보트만이 참석한다. 

한편 아우디 Q6 e-트론에는 2023년 출시 예정인 포르쉐 차세대 마칸 EV와 동일한 PPE 플랫폼이 사용된다. 또한 이들 차량은 하드웨어를 비롯 소프트웨어 일부를 공유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내외부 디자인은 큰 차이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PPE 플랫폼은 e-트론 GT 4도어와 타이칸의 J1 플랫폼의 진화된 버전으로 800볼트 아키텍처를 사용해 최대 350kW 속도로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아우디 측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약 25분 이내 5~80%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이 경우 10분 충전으로 186마일, 약 300km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아우디가 Q6-e트론에 어떤 크기와 유형의 배터리팩을 탑재할 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일부 외신은 완전충전 시 최대 700km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최대 469마력 최고 출력과 고성능 버전의 경우 RS e-트론 GT와 동일한 636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됐다. 

아우디 Q6 e-트론은 올해 독일 잉골슈타트 아우디 공장에서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할 전망이다. 

키워드
#아우디 #PPE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