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뉘르부르크링에서 포착된 '타이칸' 첫 부분변경… 파워트레인 업그레이드 집중

  • 입력 2023.10.30 14:1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포르쉐가 2024년 4종의 신모델 공개를 예고한 가운데 내년 순수전기차 '타이칸' 첫 부분변경 역시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신차는 내외관 디자인의 소폭 변경과 함께 파워트레인 업그레이드가 주요 특징이다.  

현지시간으로 29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포르쉐는 내년 타이칸 첫 부분변경모델 출시를 앞두고 최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막바지 테스트에 돌입했다.

2019년 9월, 글로벌 첫 공개된 포르쉐 타이칸은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경쟁모델인 테슬라 모델 S, 메르세데스 EQE, 루시드 에어 등과 유사한 수준으로 파워트레인 성능을 끌어 올릴 전망이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를 늘리기 위해 배터리 냉각 및 전반적 효율성 조정이 이뤄지고 특히 저온 상황에서 손실되는 주행가능거리를 늘리는데 중점을 둘 것으로 알려졌다. 

포르쉐는 가장 최근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터보 4S의 완전충전시 주행가능거리를 기존 288마일에서 최대 318마일(약 510km)로 늘린 바 있다. 

이 같은 기술 향상에 따라 향후 선보일 타이칸 부분변경모델은 이전보다 늘어난 주행가능거리를 바탕으로 보다 높은 효율성을 나타낼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신차의 외관 디자인은 프런트 엔드의 경우 보닛 앞 가장자리와 더욱 일직선으로 배치된 쿼드 램프 디자인에서 미묘한 조정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기존 0.22Cd 보다 향상된 에어로 다이내믹을 형성한다. 

또 후면부는 라이트 바 아래로 추가된 통풍구와 디퓨저 하단도 더욱 눈에 띄는 변화가 이뤄진다. 

이 밖에 부분변경 타이칸에는 테슬라 모델 S 플래드와 경쟁하는 트리플 모터와 공기 역학성능을 극대화한 신규 버전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지난해 11월, 2019년 9월 첫 생산 이후 누적 생산량 10만 대 이정표를 달성한 포르쉐 타이칸은 올해에도 지난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2만 7885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발휘 중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