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 '뉴 R 1300 GS’ 출시....가벼운 무게와 높은 출력, 새로운 서스펜션 탑재

  • 입력 2023.12.01 10:5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BMW 모토라드 ‘뉴 R 1300 GS’가 국내 출시했다. BMW 뉴 R 1300 GS는 새로운 디자인과 경량화, 최신 2기통 박서 엔진, 새로운 서스펜션 및 전자장비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역대 GS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최신 박서 엔진을 탑재한 R 1300 GS는 1300cc 2기통 박서 엔진에 흡기 밸브의 타이밍과 스트로크를 조절하는 BMW 시프트캠 기술을 적용, 7750rpm에서 최고출력 145마력, 6500rpm에서 149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기어박스를 엔진 하단에 배치하고 구동축 위치를 조정한 덕분에 한층 소형화된 크기를 자랑한다. 서스펜션은 판금 쉘로 제작된 메인 프레임으로 이전보다 높은 강성과 배치 공간을 확보했다. 또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리어 프레임, 플렉스 엘리먼트가 포함된 새로운 EVO 텔레레버, 개선된 EVO 패럴레버 등을 적용해 보다 향상된 조향 정밀도와 승차감을 제공한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새로운 형태의 주간주행등으로 시인성을 높였다. 새로 디자인된 LED 방향지시등은 핸드가드에 통합했고 선택사양으로 ‘헤드라이트 프로’ 기능을 추가하면 빛의 조사 방향이 차체 기울기에 따라 능동적으로 변화해 야간 시인성을 높인다.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연료탱크는 시트까지 완만한 경사를 이루도록 디자인했다. 뉴 R 1300 GS에는 새로운 다이내믹 서스펜션 조절 기능 탑재된다. DSA는 라이딩 모드나 주행 환경, 차체 움직임에 따라 앞과 뒤 서스펜션 모두의 스프링 강성과 감쇠력을 동적으로 조절한다. 

이 밖에 차간 거리 조절 기능이 통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전방 충돌 경고(FCW) 기능, 사이드 미러에 내장된 차선 변경 경고(SWW) 기능 등 안전 사양이 적용됐다. 주행 모드는 기존 레인(Rain), 로드(Road), 에코(Eco) 모드에 엔듀로(Enduro) 모드가 추가됐다.

뉴 R 1300 GS는 라이트 화이트 컬러의 기본 모델을 비롯해 스타일 트리플 블랙, 스타일 GS 트로피, 옵션 719 사양 등 네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가격은 3660만원~3900만원이다.

 

키워드
#BMW #R 1300 GS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