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전면 교체까지 75% 초과 충전 금지" 재규어 I-페이스 총체적 난국

  • 입력 2024.03.15 09:5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재규어의 첫 순수전기차 'I-페이스(I-Pace)'가 여전히 배터리팩 과부하에 따른 화재 가능성을 해결하지 못하고 미국에서 추가 리콜을 실시한다. 

현지시간으로 14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배터리팩 과부하에 따른 화재 가능성으로 첫 리콜을 실시한 재규어 I-페이스는 리콜 범위가 보다 확대된다. 

이번 리콜은 2018년 6월 6일부터 동년 10월 31일 사이 마그나 슈타이어 오스트리아 그라츠 공장에서 제작된 I-페이스 전량으로 총 258대가 포함됐다. 

이와 관련 재규어 측은 "여러 기술적 문제에 노출된 LG에너지 솔루션의 배터리팩이 해당 모델에 탑재됐다"라고 언급했다. 

앞서 재규어는 지난해 6월, 미국에서 약 6400대의 I-페이스 리콜을 실시하고 "LG에너지 솔루션 배터리팩에 어떤 결함이 있는지 혹은 과부하 원인에 대해서는 판단 내리지 못했다"라면서도 선제적 대응 방안을 내놨다. 

또 이때 재규어 측은 I-페이스 소유주에게 배터리 충전량을 75% 초과해 충전하지 말고 수리를 완료하기 이전까지 가급적 외부 주차를 권고했다. 

그리고 약 1년이 지난 시점에도 재규어 측은 여전히 해당 문제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채 해당 차량에 대한 배터리팩 전면 교체를 실시 중이다. 

한편 재규어 I-페이스는 2021년 8월 23일부터 지난달 16일까지 미국에서만 총 61건의 화재 신고가 보고됐다. 

키워드
#재규어 #리콜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