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스타일,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출시

  • 입력 2013.01.10 09:0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10일, 쿠페 스타일링과 세단의 안락함과 편의성, 아반트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5-도어 쿠페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을 출시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 그릴과 헤드라이트, 더욱 다이내믹한 인상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뉴 A5 스포트백은 강력한 파워와 경제성을 겸비한 2.0 TDI 터보 직분사 디젤 엔진과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등 혁신적이고 고급스런 편의 장치 등이 적용됐다.

전장 4712mm, 전폭 1854mm, 전고 1391mm, 휠베이스 2810mm의 뉴 A5 스포트백은 충분한 실내공간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넓은 차폭과 낮은 지상고, 짧은 전륜 오버행과 C 필러에서 후면으로 흐르는 라인 등에서 선보이는 조화로운 비율 그 자체로도 다이내믹한 특성과 쿠페 디자인의 전형을 체감하게 해 준다.

 

뉴 A5 스포트백의 인테리어는 매끈하게 빠진 수트처럼 경쾌하고, 우아하고, 간결하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기능, 내부 곳곳에 쓰인 최고급 소재와 마감재는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있어 아우디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앞좌석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도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 뒷좌석을 접을 수 있어 기본 480리터에서 뒷좌석 폴딩시 최대 980리터까지 적재용량이 늘어난다.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에 탑재된 아우디의 최첨단 터보 직분사 2.0 TDI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8kg.m을 자랑하며, 0->100km/h 7.9초, 최고속도 222km/h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수천분의 일초 단위로 기어 변속이 가능한 7단 S-트로닉과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 콰트로 (quattro)가 장착돼 안전하고 다이나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연비는 리터당 15.0km/l(복합 연비 기준)다.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에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드라이브 셀렉트,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DMB, 블루투스 기능, 쉬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컴포트 키,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20GB 하드디스크와 주크박스 기능이 내장된 3세대 MMI, 아우디뮤직인터페이스(AMI), DVD 플레이어 등 다양한 편의 장치들도 적용됐다.

특히, 뉴 A5 스포트백 다이내믹 모델에는 14개의 스피커, 10채널 앰프, 505W의 출력 및 5.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됐다.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흐르는 듯 유려한 실루엣과 정교한 라인, 강인한 인상 등 외관만으로도 아우디가 만든 또 하나의 걸작임을 알 수 있는 모델”이라며 “감성과 기능성, 높은 효율성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일상 생활과 다이내믹한 주행, 장거리 여행 등 언제라도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은 5840만원,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다이내믹은 629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