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정비 상담가는 누구

기아차,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 개최

  • 입력 2011.09.30 11:0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현대·기아차 천안연수원에서 ‘제 1회 전세계 정비 상담원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세계 정비 상담원의 고객 응대능력 향상에 대한 도전의식을 부여하고 우수 상담원을 발굴하는 한편,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상담원 경진대회에는 독일, 프랑스, 러시아, 중국 등 총 33개국에서 각 국가별로 진행된 예선대회 우승자 40명이 참가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 본선행사에서 필기시험은 기아 정비 상담원 교육 프로그램, 기아자동차 일반 상식 및 FLC(Family-like Care : 기아자동차 해외 서비스 이념)에 관한 지식 평가가 이뤄졌고 실기시험은 잘못된 고객 응대의 사례를 담은 비디오 영상을 보고 오류 찾아내기, 고객 응대 역할극 평가로 진행됐다.

기아차는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장려상(4명) 등 총 10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격려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최고득점으로 금상을 수상한 영국의 게빈 베크 씨는 “전세계 우수 상담원들이 모여 자웅을 겨룬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감격스럽다”며 “기아차의 일원으로서 전세계에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는 데 앞장선다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최고의 전문성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은 기아차 화성공장을 방문해 기아차의 인기 차종인 K5와 K7의 생산 과정 등을 직접 살펴 보는 등 기아차의 앞서가는 기술력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