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티브위크, `오토캠핑ㆍ레저 특별관` 운영

  • 입력 2013.03.14 10:5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서울모터쇼 애프터마켓 특별관 ‘2013 오토모티브위크’는 캠핑카와 캠핑 카라반, 트레일러, 캠핑카 내 외장 용품 및 아웃도어 용품을 전시하는 ‘오토캠핑ㆍ레저 특별관’을 전시회 기간 동안 상설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오토캠핑ㆍ레저 특별관에 레저용 차량을 생산, 수입하는 국내외 기업을 비롯해 아웃도어 용품 전문 업체, 캠핑카 정비 업체 등 총 17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특별관은 완성차 공급 업체부터 서비스 업체까지 함께 참여해 캠핑카 구입 정보 및 유지ㆍ수리에 관한 정보까지 한 자리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특별관에서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오프로드 지형에 강한 캠핑 카라반과 폴딩형 트레일러를 전시하며 제일모빌은 카라반과 캠핑 관련 전기 제품 및 가구 부품을 선보인다. 썬바라는 캠핑차량용 윈도, 도어, 캐리어 및 어닝과 조리기구, 냉장고 등 내 외장품을 전시해 캠핑카 튜닝 및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관람객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아웃도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최신 캠핑 용품도 함께 전시된다. 텐트로 유명한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버팔로는 텐트와 테이블 세트 등 각종 캠핑 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용품 업체 뿐 아니라 캠핑차량 전문 정비업체도 참가해 고가의 캠핑카를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업체 관계자 및 일반 관람객의 고민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킨텍스 오토모티브위크 전시사무국 관계자는 “최근 오토캠핑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오토캠핑장 등 관련 인프라가 확대됨에 따라 레저 차량에 대한 관람객의 수요도 급격히 늘고 있다”며 “올해 오토모티브위크 오토캠핑ㆍ레저 특별관은 서울모터쇼와 함께 개최돼 아웃도어 라이프에 적합한 신차부터 캠핑카, 캠핑 용품까지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